뉴스&공지사항         회원활동

.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92

 

1. 2020년 미디어다양성 조사항목

1) 미디어다양성 조사개관

 

본 연구에서는 5년여에 걸쳐 진행된 미디어다양성 조사 틀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미디어다양성의 복합적이고 중층적 성격을 감안하여 예년에는 시도하지 않았던 노출 다양성을 확대 적용하여 분석을 실시하였다.

2020년 미디어다양성 조사는 크게 구조적 측면, 내용적 측면, 이용 측면의 다양성으로 구분하여 진행하였다. 첫째, 구조적 측면의 다양성은 상품 및 티어, 소유주체를 현황을 파악하는 채널 다양성, 전체 방송채널의 주제 및 채널 배치의 현황을 파악하는 공급 다양성,

 첨부파일
2020년 미디어다양성 조사.pdf
목록